아이들의 마음 밭에, 함께하는 어른들의 마음 밭에 이야기 씨를 뿌리고 싶습니다.
키리키 스토리가든의 목적
Independent Reader
(스스로 글을 읽을 수 있는 우리 아이)
언어의 씨앗은 소리의 풍성함 속에서 아이들의 마음 밭에 뿌리를 내립니다.
언어의 씨앗이 움터, 혼자 읽을 수 있는 생명력을 키워갑니다.
언어의 씨앗이 책과의 만남을 통해 감성과 생각의 힘을 키우며 한 그루 나무로 자라 자신의 열매를 맺고 나누게 됩니다.
“ 영어 그림책을 기반으로 한 아동의 발달 수준에 적합한 활동을 통해 영어 말하기의 유창성을 키우고 읽기 시작할 수 있도록 밑거름 제공 ”
1)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, 표현력 향상
2) 낭독을 통해 문장 구조 감각을 습득하고 유창성과 읽을 수 있는 능력 배양
3) 다독을 통해 영어 어휘력과 이해력 향상
키리키 스토리가든 개발 방향
1. 아동의 발달 수준과 흥미 고려 도서 분류표 중 언어, 개념, 문학, 과학, 철학, 기술, 예술, 사회 영역이 골고루 들어가도록 커리큘럼에 반영
2. 언어 훈련이 생각 훈련으로 이어지도록 구성
3. 아동의 삶과 연결될 수 있도록 활동 연결 Connect Your Story to Your Life!
Theme Based Language Approach Balanced Language Approach | ||
---|---|---|
그림책
Intensive ReadingExtended Reading |
||
Learn to Read | Read to Learn | |
낭독 (Read Aloud) | 다독 | |
드라마식 언어 교육 – 표현력 | 양분섭취 – 뻗어가기, 융합 사고력 | |
T.P.R.S.
(Total Physical Response Storytelling) |
T.P.R.S.
(Teaching Proficiency through Reading and Storytelling) |
|
Guided Response / 읽기 자신감 | 즐거운 책 읽기 | |
워크북 Decoding Comprehension | Sound, Vocabulary, Structure, Reading Skills |